안녕하세요^^
오랜만에 생활정보 찾아들고 왔습니다.
오늘은 머릿니 제거 법을 공유하려고 왔습니다.
어린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, 머리를 잘 안말리고 잠에 드시는 분들, 다들 주목!
머리가 왠지 모르게 자꾸만 가렵다면? 머리를 감아도 감아도 가렵다면? 머리에 벌레가 있는 것 같다면? 머릿니를 의심하셔야 합니다.
요즘 시대에 왠 말이냐 하는데 머릿니 감염률이 상당히 높습니다. 어린 아이들은 두피가 따끈따끈하고 활동량도 높은데 머리 감는걸 즐겨하지 않아서 그런지 자주 생기고 친구들에게 옮는 것 같더라고요.
한 명이 걸리게되면 베개 등이나 머리를 맞대는 등의 여러 요인에 의해서 머릿니가 옮게 됩니다. 끔찍하죠.
머리가 엄청 간지럽습니다. 그런데 보이지 않아요. 아무리 열심히 머리를 감고 또 감아도 박멸이 어렵습니다.
머릿니 사진입니다. 육안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 머리 뒷쪽 두피 가까운 쪽에 자주 서식하여 두피의 피를 빨아먹습니다.
일주일 내내 별의별 샴푸 다 바꿔봐도 소용없었습니다.
1. 약국으로 가셔서 참빗 있는지 물어보세요. 또는 라이센스 키트를 사시면 참빗이 같이 들어있습니다. 작은거 하나 꼭 사세요!!
라이센스 국화추출물들어있는 샴푸로 머리를 감습니다.
물로 씻어내기 전 10분간 두피에 그대로 둬야합니다...(노래 2-3곡 듣고 씻어내세요)
그리고 두피를 제외한 머리카락에 린스나 트리트먼트 바르시고 씻어내세요.( 머리카락을 잘 빗기 위함)
이제 참빗으로 빗어주세요. 머릿니가 나옵니다.
드라이기는 두피 끝까지 잘 말려주세요.
그렇게 1-2번 반복하면 가려움이 금방 사라지더군요 ^^ 머릿니가 사라졌나봅니다.
2. 소금물로 머리 감기
어린아이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.
물 1리터에 소금 100g 넣고 소금물을 만들어 머리를 감습니다.
소금물로 머리를 감고 30분 헤어캡으로 방치 뒤 물로 깨끗이 씻어냅니다.
드라이기를 이용해 두피 끝까지 말려주세요.
일주일 반복하면 끝!
3. 이불, 침구류, 옷 뜨거운 물에 세탁하고 햇볕에 잘 말리기
가족들이 옮기전에 .... 이불, 베개 특히 조심하세요!
참고로 머릿니(서캐)는 2-3일동안 두피의 피를 먹지못하면 죽는다고 하니... 옷이나 이불을 잠시 사용하지 않고 격리해 두기만 해도 서캐는 알아서 죽기 때문에 괜찮다고 합니다. 그래도 불안하니 꼭 세탁하세요~~
이 상으로 글 마칩니다.
머릿니에서 벗어나세요^^
댓글 영역